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 입학
전체메뉴
상지대학교
입학안내
학생역량
학생지원
LOGIN
SITEMAP
HOME
LOGIN
LANGUAGE
English
Chinese
학적
학사공지
학사일정
지도교수
제1전공(학과) 지도교수
복수전공지도교수
부전공지도교수
융합전공지도교수
학생생활기록부
학생생활기록부 조회
개인정보수정
학적변동내역 조회
학적변동안내
일반휴학
군휴학
복학
전과
재입학
제적
자퇴
학적부 변경신청
인터넷휴복학
휴학(연기)신청
복학신청
학번조회
양식자료실
전공이수
다전공(복수전공, 부전공)
다전공의 정의
다전공 신청
복수전공
부전공
다전공 학위증 및 졸업증명서 예시
마이크로디그리
전문과정(마이크로디그리) 이란?
전문과정(마이크로디그리) 운영 현황
다전공 이수가이드
교직과정
교직과정설치 및 운영목적
교직과정 설치학과
교직과정이수신청 및 선발
교직이수요건
교직과정 이수 선발자 기본이수과목
무시험검정 및 교원자격증 발급
교직정보(학생교직수강정보 및 과목이수여부)
적·인성검사
수업
수강정보
수업시간표
수강정보/수업계획서/출결확인
계절학기 수강정보
수강편람
2025학년도 1학기
2024학년도 2학기
2024학년도 1학기
2023학년도 2학기
2023학년도 1학기
2022학년도 2학기
2022학년도 1학기
2021학년도 2학기
2021학년도 1학기
2020학년도 2학기
2020학년도 1학기
2019학년도 2학기
2019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및 장바구니
장바구니 매뉴얼
수강신청 매뉴얼
폐강 대체수강신청 매뉴얼
수강신청 및 장바구니
수강과목취소
수강과목취소 매뉴얼
수강과목취소 신청
교과목 조회
개설과목조회
대체과목조회
성적
성적관리
성적관리 기준안내
학사경고 및 유급
성적조회
강의평가
학점포기
학점포기 안내
학점포기 신청
학점인정(편입)
장학
장학공지
국가장학금
교내장학금
학비감면 장학(신입생)
학비감면 장학(재학생)
일반장학(교내장학)
교외장학금
정수장학회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농어촌희망재단
외부장학 찾기
국가 교육근로장학금
학자금융자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
일반 상환 학자금대출
농어촌출신대학생학자금융자
장학 수혜정보
장학 계좌정보 변경
등록
등록금 납부 안내
등록금 납부 안내
등록금 납부 확인서 출력
분할 납부 신청
인터넷/자동기기 납부방법
등록금일람표
등록금 반환 기준
졸업
졸업안내
졸업안내
졸업이수학점표
학년별 수료학점
졸업논문
외국인유학생 졸업요건
졸업연기
졸업연기
양식자료실
생활관
입/퇴사 안내
입사안내
퇴사안내
생활관비
생활관(믿음관, 글로벌하우스)안내
준칙
연락처
출입 및 시간안내
상/벌점 안내
행복기숙사 안내
생활 수칙
연락처
출입 및 시간 안내
상/벌점 안내
입사신청
입사신청
고지서 출력(신규)
고지서 출력(재입사)
학술정보원
열람좌석 신청/조회
대출연기/예약
자료구입신청/조회
원문복사신청
온라인 이용자교육
이용교육신청
학위논문제출
도서기금
대학원
대학원공지
학적변동안내
등록
휴학
복학
제적
재입학
입학
장학
장학
학자금융자
수업
수강정보/수업계획서
수강신청
인적성검사
등록
등록금 내역 및 고지서 출력
학비감면 신청
성적
성적정보
강의평가
졸업
학위수여
시험
논문
논문제출자격시험 신청
학생역량강화통합관리시스템
MY학습역량관리
마이페이지
My 역량관리
S-머니
학생역량강화
프로그램 안내
프로그램 신청
상담/멘토링
상담안내
온라인 진로상담(취/창업) 신청
온라인 학생 심리상담 신청
자가진단검사
방문상담 신청
멘토 현황
멘토링 활동
건의/문의
건의합니다
문의합니다
닫기
학생을 중심으로
움직이는 특별한 대학
로그인하시면 학생 전용의 편리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페이지 이동
시간표 조회
인터넷 증명서 발급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
진로상담 신청
휴학신청
팝업존
1
/
3
이전
재생
멈춤
다음
Schedule
학사
학위청구 논문심사 기간
2025.11.03 ~ 2025.11.30
학사
2026학년도 전기 대학원 신·편입생 모집/원서접수기간
2025.11.03 ~ 2025.11.30
학사
특수대학원 논문대체(비논문) 졸업시험기간
2025.11.10 ~ 2025.11.15
학사
2026학년도 1학기 강의시간표 요청 및 작성
2025.11.24 ~ 2025.12.04
일정 더보기
Notice
일반
학사
장학
등록
07
2025.11
[외부공고] 호서대학교 2025학년도 산학협력페스티벌
○ 행 사 명: 2025학년도 산학협력페스티벌 ○ 행사개요 1) 행사목적: RISE사업단 3대 특성화분야인 '반도체ㆍ디스플레이', '미래자동차', '바이오' 체험 및 시연을 통한 지역특화 산업에 대한 인식개선 및 대학 산학협력 성과 확산 2) 행사일정: 2025.11.12.(수) ~ 2025.11.13.(목) / 10:00 ~ 17:00 3) 행사장소: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체육관 및 세심호 주차장 일원) ※ 도로명주소: 충남 아산시 배방읍 호서로 79번길 20 ○ 행사내용 1) 성과전시: 캡스톤디자인, 창업동아리, 로컬창업동아리 등 성과 전시 및 경진대회 시상 2) 기업홍보: 호서유료가족기업, 로컬기업 등 전시 및 홍보관 운영 3) 지자체 연계 홍보: 지산학 공유ㆍ협업 성과 전시 및 홍보관 운영 4) 취ㆍ창업 프로그램 및 부대행사: 직무직군 상담부스, 창업특강, 장학퀴즈 등 운영 ※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파일 확인 부탁드립니다.
[외부공고] 2025 경남 글로벌 혁신 페스타 개최
2025 비보이 세계로 레드로드 국제 스트리트 댄스 페스티벌 참여자 모집 안내
2025 비보이 세계로 레드로드 국제 스트리트 댄스 페스티벌 참여자 모집 안내
마포순환열차버스 SNS 서포터스 모집 안내
마포순환열차버스 SNS 서포터스 모집 안내
원주시 제23회 새로운 변화 W아카데미 개최 안내
원주시 제23회 새로운 변화 W아카데미 개최 안내
2025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취업역량 향상도 조사 안내
📢 [상지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취업역량 향상도 조사 안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하신 여러분을 대상으로취업역량 향상도 조사를 진행합니다. 참여해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도 드리니 잠시만 시간 내어 꼭 참여해주세요. 📅 조사기간: ~ 11.16(일) 23:59 📍 참여대상: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프로그램 참여자 👉 참여방법: 아래 링크 또는 QR코드 접속 https://forms.gle/LWDLzcGCJbH8YeAc6
일반공지 전체 더보기
05
2025.11
평생교육융합계열 제1전공(학과) 배정 신청기간 알림
공 고 학칙 제2조(편제) 및 학칙 시행세칙 제2조의 2(제1전공 배정)에 의거 2026학년도 1학기 평생교육융합계열 제1전공(학과) 배정 신청기간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해당 학생은 제1전공 이수신청서를 작성하여 해당 교학지원팀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기간 : 2025. 11. 10.(월) ~ 11. 14.(금) 2. 신청대상 : 평생교육융합계열 재학생 단과대학명 계열 학년 학과명 신청서 배부 및 접수 제출서류 미래라이프 대학 평생교육융합 계열 1 사회적경제학과 평생교육상담학과 레저레크레이션학과 식음료외식산업학과 실버재테크학과 실버헬스케어학과 교학지원팀 제1전공 이수신청서 3. (학과) 배정 결과 확인 가. 시 기 : 2026. 01. 23.(금)이후 예정 나. 방 법 : 학교홈페이지 → 학적정보시스템 → 기본정보에서 반드시 전공 배정 결과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휴학생도 확인 가능) 4. 기타사항 ※ 미래라이프대학 평생교육융합계열 학과 배정 신청기간[2025.11.10.(월)~11.14.(금)]에 신청서 미 제출시 무작위 배정 할 예정임. 2025. 10. 30. 교 무 연 구 처 장
자유전공학부 학과(전공) 배정 신청기간 알림
공 고 학칙 제2조 및 학칙 시행세칙 제 2조의 2(제1전공 배정)에 의거 2026학년도 1학기 자유전공학부 학과(전공) 배정 신청기간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해당 학생은 학과 배정 신청서를 작성하여 학부 사무실에 2025. 11. 21.(금)까지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기간 : 2025. 11. 17.(월) ~ 11. 21.(금) 2. 신청대상 : 자유전공학부 재학생 및 휴학생 단과대학명 학부명 전공(학과)명 신청서 배부 및 접수 제출서류 FIND칼리지 자유전공학부 학부 사무실 문의 학부 사무실 학과 배정 신청서 3. 학과(전공) 배정 결과 확인 가. 시 기 : 2026. 01. 23.(금)이후 예정 나. 방 법 : 학교 홈페이지(www.sangji.ac.kr) → 학적정보시스템 → 기본정보에 서 반드시 전공 배정 결과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휴학생 가능) 2025. 10. 30. 교 무 연 구 처 장
(20251106 기준 수업 개설 현황) 2025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
2026학년도 1학기 교직과정 학교 현장실습 안내
2025학년도 전기(2026.02월 졸업) 교원자격무시험검정원서 접수 안내
2026학년도 1학기 다전공(복수&융합&부전공) 신청 안내
학사공지 전체 더보기
06
2025.11
[교외장학] 2026년도 전기공사공제조합장학회 제 21기 장학생 선발 안내
[교외장학] 2025년 우양재단 동행 장학생 선발 안내
[교외장학] 2026 에몬스 장학생 모집 및 신청 안내
[교외장학] 2025년도 하반기 강화군 대학생 등록금 지원 사업 안내
[교외장학] (재)익산사랑장학재단 2025년 2학기 다다익산 장학생 선발 안내
[국가근로] 2025학년도 2학기 국가근로장학금 일반유형 추가 신청기간 운영 안내
장학공지 전체 더보기
09
2025.10
2025-2학기 분할납부 3차 ~ 4차 등록 안내
2025-2학기 분할납부 3차 ~ 4차 등록 안내 ■ 등록금 분할납부 3차 ~ 4차 납부 안내 1. 대상자 : 분납 2차까지 납부한 학생 2. 분납차수별 등록기간 - 3차분 납부일 : 2025.10.13.(월) ∼ 2025.10.15.(수) 3일간 - 4차분 납부일 : 2025.10.27.(월) ∼ 2025.10.29.(수) 3일간 3. 납부방법 : 등록금고지서의 신한은행 가상계좌 4. 고지서 출력 : 홈페이지 로그인→마이포털→학적정보시스템→등록분납고지서 클릭 5. 유의사항 - 분납4회차까지 납부완료자는 미등록제적 처리되지 않음 - 제적(자퇴)으로 등록금 반환 시 일시납부 학생과 동일하게 반환기준 적용 ■ 기타 등록 관련 문의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33-730-0162, 0163)
2025학년도 2학기 학부생 최종 등록(유급자 등록) 및 분할납부 2차 등록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학부생 최종등록(유급자 등록) 및 분할납부 2차 등록 안내 ■ 재학생 미등록자 최종 등록기간 : 2025. 09. 22.(월) ~ 2025. 09. 26.(금) 09:00 ~ 16:00까지 ■ 유급자 등록기간 : 2025. 09. 22.(월) ~ 09. 26.(금), 09:00 ~ 16:00까지 <유급자, 졸업유예자 등록기간(동일)은 수강 취소 기간 이후 날짜로 설정됨> - 등록금고지서는 09.22.(월)부터 출력 가능합니다. - 대학 홈페이지 접속→로그인→마이포털→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고지서출력→’등록금고지서 인쇄‘ 클릭 - 등록금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033-730-0162 또는0163)으로 문의 바랍니다. ■ 납부 기관 1. 재학생 : 신한은행, 농협, 신한카드 2. 유급자 : 신한은행 ■ 납부 방법 1. 은행 방문 : 본인의 등록금고지서 출력 후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농협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등록금고지서상의 신한은행, 농협의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사용 등) 3. 카드 납부 : 신한카드 홈페이지→서비스→대학등록금→납부 신청→지역, 대학 선택 및 학번 입력 후 진행 ☞카드 납부 후 당일 일시불↔할부변경 또는 납부 확인·취소는 직접 진행 가능 ☞신한카드 무이자 안내 - 무이자 할부: 2~3개월(2024.4.1.자로 기존 2~6개월에서 변경됨)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대학등록금 납부 서비스’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1. 조기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 학교 내(창조관2층)에 있는 신한은행(상지대학교출장소)에서만 납부 가능합니다. 2. 복학신청자 중 휴학 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 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학감면 대상으로 실납부금액이 0원인 경우 아래의 방법 중 1개의 방법으로만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문서등록 : 대학 홈페이지→마이포털→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고지서→'등록금 0원 수납 문서등록 신청' 버튼 누르기 2)은행 방문 : 해당 은행 방문 후 고지서에 수납 날인 3)계좌이체 : 등록금고지서의 가상계좌로 학생경비 이체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자동화기기의 등록금 납부 메뉴를 통해 “0”원 납부 가능) ■등록금 분할 2차 납부안내 1. 대상자 : 분할납부를 신청한 학생 2. 납부기간 : 2025. 09. 22.(월) ~ 09. 24.(수) 09:00 ~ 16:00까지 3. 납부방법 : 등록금고지서상의 신한은행 가상계좌 또는 신한은행 방문(등록금 고지서 지참) 4. 분할납부 회차별 납부일 - 3차 납부일: 2025. 10. 13.(월)∼2025. 10. 15.(수) 3일간 - 4차 납부일: 2025. 10. 27.(월)∼2025. 10. 29.(수) 3일간 5. 유의사항 - 분납 신청 후 미등록 휴학기간 이후 휴학하는 경우에는 등록금을 완납해야 합니다. - 최종 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지 않으면 미등록 제적 처리되며, 납부한 등록금 환불은 불가합니다.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033-730-0162 또는 0163) 행 정 지 원 처 장
2025학년도 2학기 학부 재학생 추가등록 및 분할납부 1차 등록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학부 재학생 추가등록 및 분할납부 1차 등록 안내 ■ 재학생 등록기간 : 2025. 09. 08.(월) ~ 09. 12.(금) 09:00 ~ 16:00(해당 시간에만 납부 가능) ※ 유급자 등록기간 : 2025. 09. 22.(월) ~ 09. 26.(금) 09:00 ~ 16:00(해당 시간에만 납부 가능) ※ 유급자 고지서는 09.22.(월)부터 출력 가능(유급자, 졸업유예자 등록기간(동일)은 수강취소 기간 이후 날짜로 설정됨) ■ 납부기관 :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신한카드(홈페이지) ■ 등록금 고지서 출력 1. 고지서는 2025. 09. 08.(월)부터 출력 가능 2. 대학 홈페이지 접속→로그인→마이포털→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고지서출력→’등록고지서 인쇄‘ 클릭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033-730-0162, 0163)으로 문의 바랍니다.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출력 후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 농협의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사용 등) 3. 카드납부 : 신한카드 홈페이지→서비스→대학등록금→납부 신청→지역, 대학 선택 및 학번 입력 후 순서대로 진행 ☞ 카드납부 당일 일시불↔할부 변경 또는 납부확인·취소는 직접 진행 가능 ☞ 신한카드 무이자 안내 - 무이자 할부 : 2~3개월(2024.4.1.자로 기존 2~6개월에서 변경됨)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대학등록금 납부 서비스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1. 조기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 학교 내(창조관 2층)에 있는 신한은행(상지대학교출장소)에서만 납부가능합니다. 2. 복학신청자 중 휴학 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학감면 대상으로 실납부금액이 “0”원인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 중 1개의 방법으로만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문서등록 : 대학 홈페이지→마이포털→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고지서→'등록금 0원 수납 문서등록 신청' 버튼 누르기 2) 은행방문 : 해당 은행 방문 후 고지서에 수납 날인 3) 계좌이체 : 고지서의 가상계좌로 학생경비 이체 시 자동 등록 처리됨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자동화기기의 등록금납부 메뉴를 통해 “0”원 납부 가능) ■ 등록금 분할납부 1차 납부 안내 1. 대상자 : 분할납부를 신청한 학생 2. 분할납부 1차 등록기간 : 2025. 09. 08.(월) ~ 09. 12.(금) 09:00~16:00까지 3. 분할납부 횟수 및 납부일 - 1차분 납부일: 2025.09.08.(월) ∼ 09.12.(금) 5일간 - 2차분 납부일: 2025.09.22.(월) ∼ 09.24.(수) 3일간 - 3차분 납부일: 2025.10.13.(월) ∼ 10.15.(수) 3일간 - 4차분 납부일: 2025.10.27.(월) ∼ 10.29.(수) 3일간 4. 납부은행 : 신한은행 전국지점 5. 유의사항 - 분납신청 후 미등록 휴학기간 이후에 휴학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금을 완납해야 합니다. - 최종 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지 않으면 미등록 제적 처리되며, 납부한 등록금환불은 불가합니다. ■ 기타 등록 관련 문의사항은 회계팀(☎033-730-0162, 0163)으로 문의 바랍니다. 행 정 지 원 처 장
2025학년도 2학기 학부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2025학년도 2학기 학부생 등록금 납부안내 ■ 재학생 등록기간 : 2025. 08. 18.(월) ~ 08. 22.(금) 09:00 ~ 16:00(해당 시간에만 납부 가능) ※ 유급자 등록기간 : 2025. 09. 22.(월) ~ 09. 26.(금) 09:00 ~ 16:00(해당 시간에만 납부 가능), 고지서는 09.22.(월)부터 출력 가능 <유급자, 졸업유예자 등록기간(동일)은 수강취소 기간 이후 날짜로 설정됨> ■ 납부기관 :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신한카드(홈페이지) ■ 등록금 고지서 출력 1. 고지서는 2025. 08. 14.(목) 14:00부터 출력 가능 2. 대학 홈페이지 접속→로그인→마이포털→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고지서출력→’등록고지서 인쇄‘ 클릭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033-730-0162, 0163)으로 문의 바랍니다.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출력 후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 농협의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사용 등) 3. 카드납부 : 신한카드 홈페이지 접속→서비스→대학등록금→납부 신청→지역, 대학 선택 및 학번 입력 후 순서대로 진행 ※ 신한카드 무이자 안내 - 무이자 할부 : 2~3개월(2024.4.1.자로 기존 2~6개월에서 변경됨)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대학등록금 납부 서비스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1. 조기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 학교 내(창조관 2층)에 있는 신한은행(상지대학교출장소)에서만 납부가능합니다. 2. 복학신청자 중 휴학 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학감면 대상으로 실납부금액이 “0”원인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 중 택일하여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문서등록 : 대학 홈페이지→마이포털→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고지서→문서등록 2) 은행방문 : 해당 은행 방문 후 고지서에 수납 날인 3) 계좌이체 : 고지서의 가상계좌로 학생경비 이체 시 자동 등록 처리됨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자동화기기의 등록금납부 메뉴를 통해 “0”원 납부 가능) ■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1. 신청 대상 : 등록금 일시 납부가 어려운 재학생 ※ 단, 신․편입 첫학기, 유급, 계약학과 학생은 신청 불가 2. 신청기간 : 2025. 08. 14.(목) ~ 08. 22.(금) 16:00까지 (이후 분할납부 추가 신청 기간 없음) 3. 신청방법 : 홈페이지 로그인→마이포털→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 분할 납부 신청 4. 고지서 출력 : 2025. 08. 14.(목) 부터 분할납부 신청하면 고지서 바로 출력 가능 5. 분할납부 횟수 및 납부일 - 1차분 납부일: 2025.09.08.(월) ∼ 09.12.(금) 5일간 - 2차분 납부일: 2025.09.22.(월) ∼ 09.24.(수) 3일간 - 3차분 납부일: 2025.10.13.(월) ∼ 10.15.(수) 3일간 - 4차분 납부일: 2025.10.27.(월) ∼ 10.29.(수) 3일간 6. 납부은행 : 신한은행 전국지점 7. 유의사항 - 분납신청 후 미등록 휴학기간 이후에 휴학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금을 완납해야 합니다. - 최종 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지 않으면 미등록 제적 처리되며, 납부한 등록금환불은 불가합니다. ■ 기타 등록 관련 문의사항은 회계팀(☎033-730-0162, 0163)으로 문의 바랍니다. 행 정 지 원 처 장
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안내(연장)
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안내 ■ 등록기간 : 2025. 6. 2.(월) ~ 6. 16.(월) 은행업무 시간(09:00 ~16:00) ※ 6월 3일(화), 6월 6일(금) 및 토,일요일(공휴일) 제외 ■ 납부은행 : 신한은행 전국지점 ■ 고지서 출력 1. 고지서는 6월 2일(월)부터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2. 대학홈페이지 방문 후 ‘Member Login-마이포털-학적정보시스템-계절학기 고지서 인쇄’ 하시면 됩니다.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033-730-0162~3)으로 문의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 ☞ 이체방법 : 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 2025. 5. 행 정 지 원 처 장
2025학년도 1학기 학부생 최종등록(유급자 등록) 및 분할납부 2차 등록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학부생 최종등록(유급자 등록) 및 분할납부 2차 등록 안내 ■재학생 미등록자 최종 등록기간 : 2025. 03. 24(월) ~ 2025. 03. 28(금), 09:00~16:00 -유급자 등록기간: 2025. 03. 24(월) ~ 03. 28(금), 고지서는 03월 24일부터 출력 가능 <유급자,졸업유예자 등록기간(동일)은 수강취소기간 이후 날짜로 설정됨> ■납부기관 :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 신한카드 ■등록금고지서 출력 1. 고지서는 3월 24일(월)부터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2. 대학 홈페이지 방문 후‘Member Login→마이포털→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고지서출력등록고지서 인쇄클릭‘하시면 됩니다.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033-730-0162∼3)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납부방법 1. 은행방문: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농협 전국지점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고지서상의 신한은행,농협의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확인 후 이체 ☞이체방법:타행방문이체,인터넷뱅킹,폰뱅킹, ATM등 3. 카드납부 : “신한카드사이트 접속 -> 서비스-> 정기결제 -> 대학등록금” 에서 카드결제 ◆신한카드 무이자 안내 -무이자 할부: 2~3개월(2024.4.1.자로 기존2~6개월에서 변경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대학등록금 납부 서비스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1. 조기 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학교 내에 있는 신한은행 상지대출장소(창조관2층)에서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2. 복학신청자 중 휴학 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학감면 대상으로 실납부금액이“0”원인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택일하여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문서등록:대학 홈페이지→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고지서→문서등록 2)은행방문:해당 은행 방문 후 고지서에 수납 날인 3)계좌이체:고지서의 가상계좌로 학생경비 이체 시 자동 등록 처리됨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자동화기기의 등록금납부 메뉴를 통해“0”원 납부 가능) ■등록금 분할납부 2차 납부 안내 1.대상자:분할납부를 신청한 학생 2.2차 납부기간:2025. 03. 24(월) ~ 03. 26(수) 3.납부방법: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한은행 계좌이체, 신한은행 방문 4.유의사항 가.분납신청 후 미등록 휴학기간 이후에 휴학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금을 완납해야 함 나.최종 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지 않으면 미등록 제적 처리되며,납부한 등록금 환불은 불가함 5.분할납부 횟수 및 납부일 - 3차분 납부일: 2025.04.07(월)∼2025.04.09(수) 3일간 - 4차분 납부일: 2025.04.21(월)∼2025.04.23(수) 3일간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033-730-0162, 0163) 행 정 지 원 처 장
등록공지 전체 더보기
건의합니다
문의합니다
[기타]
흡연구역 위치조정에 대한 건의
[통학버스]
셔틀버스
[통학버스]
통학버스
[통학버스]
통학버스
[통학버스]
통학버스 시간
[학술정보원]
학술 외부인 관리
Q&A 더보기
[등록]
등록 휴학
[학생지원]
시외셔틀 운행 문의드립니다
[학사]
계절학기 전필 수강 관련 문의드립니다
[학사]
휴학기간
[학사]
교양필수 이수 관련 문의
[통학버스]
셔틀 승차권
FAQ 더보기